한국수의행동학회 KSVB 창립,초대 회장에 경상대 연성찬 교수

반려·산업·야생동물의 행동연구를 통한 기초학문 발전 목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1229ksvb_yeonsungchan
한국수의행동학회(KSVB, Korean Society of Veterinary Behavior)가 창립했다. 초대 회장은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연성찬 교수가 맡았다. 임기는 4년이다.

한국수의행동학회는 29일(화) 경상대 수의대 국제화강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반려동물, 산업동물, 야생동물의 행동연구를 통한 기초학문 발전 및 이를 임상에 적용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학회는 엘스비어(Elsevier)에서 발행하는 SCI급 저널인 『Journal of Veterinary Behavior』를 공식저널로 정했다. 연성찬 신임회장은 2005년부터 이 저널의 편집위원(Editorial Board Member)으로 활동중이다.

연성찬 회장은 “다소 늦은 감이 있으나 이번 학회 설립을 계기로 국내외 저명한 교수, 연구자, 임상가를 자문과 학술위원으로 모시고 반려동물, 산업동물, 야생동물 등에 대한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연구결과를 임상에 적용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생각”이라며 “내년까지 학회 임원과 학술 위원을 최종 선정하고 학술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술대회는 추후 학회간 상호협의를 거쳐 한국임상수의학회 학술대회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방법도 생각중이며, 회원의 학술적인 연구과 지식의 함양을 위하여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회원간 상호교류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수의행동학회 KSVB 창립,초대 회장에 경상대 연성찬 교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