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 5월 20·21일 개최, 케네스 심슨 교수 초청
서울대 83동 멀티미디어 강의동에서 개최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장 김두)가 오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2017년 춘계학술대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 강의동(85동)에서 열릴 이번 학술대회는 예년과 같이 첫 날에는 전국 각 수의과대학 임상 대학원생들의 학술연제발표가 진행되며, 이튿날에는 일선 임상수의사 대상의 임상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특히, 세계적인 소화기내과 권위자인 케네스 심슨(Kenneth Simpson) 코넬대학교 교수(사진)가 내한한다.
케네스 심슨 교수는 이번 5월 20일(토) 연성 상부위장관 내시경(Flexible Upper GI Endoscopy)을 주제로 수의사 10명(선착순)을 대상으로 내시경 강의 및 실습(Wetlab)을 주도할 예정이다.
21일(일)에는 Eugene Lin 수의사(싱가폴 Animal Ark Veterinary Group Director)가 강사로 나서 Multipurpose Rigid Endoscopy(다용도 경성 내시경)을 주제로 강의 및 실습을 주도한다. 내시경 장비는 베트컴코리아와 KARL STORZ가 후원한다.
이 외에도 백내장, 추간판탈출증, 아토피, 종양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의와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임상수의학회장 김두 강원대 수의대 교수는 “세계적인 소화기내과 권위자를 초청하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최신임상 지식과 기술을 학습해 진료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세부 일정은 임상수의학회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