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해듀 오프라인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과정` 9월 3일 개강
총 3회 과정..8월 28일까지 신청 가능
지난해 2차례 개설되어 높은 관심을 받았던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 오프라인 과정’이 새롭게 시작된다. 수의학 전문 임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www.ihaedu.com)가 9월 3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 오프라인 과정’을 새로 시작하는 것.
이번 과정에 참가하는 수의사들은 한의학의 기본지식인 음양학설과 오행 학설, 경맥 이론 등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주요 치료 증례들을 학습할 수 있다. 평일이 아닌 일요일에 강의가 진행되며 기존 7회 강의에서 3회 강의로 일정을 조정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해듀 측은 “한방의학의 경우 일부 질병에서 양방적 치료보다 한방적 접근과 치료가 더 효과적임이 많은 연구발표와 임상결과를 통해 증명됐다. 또한 한방과 양방의 적절한 협진은 진료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으며, 보호자들이 원하는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치료 결과에 대한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한방수의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는 해마루 케어센터 센터장 및 미국 Chi institute의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신사경 수의사가 맡는다.
강의를 맡은 신사경 수의사는 “국내에서도 점점 한방수의학, 재활의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반려동물의 노령화가 진행될수록 한방수의학 쪽에서 도울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진다. 만성적인 질병도 한방수의학으로 치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동시에 “한방수의학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된다기 보다 양한방 치료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며 양방과 한방의 협진을 강조했다.
[전통 한방수의학 기초과정]은 오는 8월 8일(화)부터 8월 28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 및 운영팀(070-4911-792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