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골관절학회가 ‘2018 수의골관절학회 카데바 코스’를 2월 25일(일)에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전지 골간골절 접근 및 플레이트 고정’을 주제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열린다.
강병재, 권오경, 이해범 등 수의과대학 교수들과 김용선, 조규만, 정인성, 이승진, 허수영, 이상우, 양정환 등 일선동물병원 원장 및 수의학 박사들이 강사로 나선다.
이번 세미나의 목표는 AOVET 원칙에 입각한 골절 처치 기본기술을 숙달하는 것이며, 전지 골절 처치에 대한 기구 및 재료 소개부터 플레이트 고정법, 전지 골간 골절 접근법, 케이스 소개, 복합증, 술전계획, 술후평가 등의 강의가 오전 시간에 이루어지고, 점심 식사 이후에는 실습과 케이스 토론 등이 이어진다.
개최 장소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이며, 수강인원은 20명(선착순)이다. 수의골관절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수강신청 할 수 있다.
한편, 수의골관절학회는 2016년 11월 AOVET KOREA에서 수의골관절학회로 명칭을 변경하며 본격 창립했으며, 동물의 골, 관절 및 척추 질환의 진단, 치료를 다루는 임상의가 글로벌 수준에 맞는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교육과 연구 사업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