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SA 원헬스위원회·한국국제보건학생연합회 공동 `원헬스 캠프` 열린다
KOHI & KOSAG 원헬스 캠프, 2월 18~19일 개최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원헬스(One Health)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함께 공부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캠프가 개최된다. 세계수의학도협의회(IVSA) 원헬스 위원회(KOHI)와 한국국제보건학생연합회(KOSAG)가 공동 주최하는 원헬스 캠프가 열리는 것.
이번 2018 KOHI & KOSAG 원헬스 캠프에서는 ‘The Era of Pandemic’을 주제로 전염성질환에 대한 원헬스적 접근법을 다룰 예정이다. 2개의 주제 강의와 토론회, 판데믹게임 등이 진행된다.
유석현 박사(경기도청 감염병감시과)와 송대섭 교수(고려대 약학대학)가 강사로 나서 각각 40분씩 강의할 예정이다.
전북대 의대를 졸업하고 고려대 보건대학원에서 역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유석현 박사는 One Health Research Group 대표로 활동 중이다.
서울대 수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바이러스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송대섭 교수는 메르스 진단키트 개발자로 유명하다.
이번 캠프는 2월 18일(일) 오후 2시부터 19일(월) 오전 10시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며, 강의만 참여할 수도 있다. 의약학, 수의학, 보건학, 간호학, 환경학 등 관련 전공 학생은 물론 에볼라, 메르스 등 신종 전염병 및 보건분야, 원헬스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프 장소는 충남대 수의대 강당 및 동학사 펜션이다.
이번 원헬스 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 확인 및 참가신청은 공식 링크(클릭)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