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대한수의학회 춘계학술대회가 동아시아 국가 수의학자들이 참석하는 조인트 미팅 형태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The First Joint Meeting of Veterinary Science in East Asia’를 주제로 5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3일간 서울대에서 개최된다.
▲ 일본에서의 수의학 교육(히로유키 나카야마, 일본 도쿄대학교) ▲파킨슨병의 세포 분자학적 기초(테드 존슨,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반려동물에서의 유전자 변형(이병천, 서울대학교) 등 세 개의 기조 강연이 마련됐다.
또한, 가축과 야생동물의 영양학, 바다거북 종양 및 chHV5 바이러스, 듀켄씨근이영양증(Duchenne muscular dystrophy)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 이를 위해 싱가폴 WRS, 대만 국립중흥대학교, 일본 니혼대학교에서 전문가가 내한한다.
이외에도 동물복지, 인수공통전염병, 공격적인 동물의 행동 치료, 항생제 내성, 수의사 수요와 공급 등 10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사전등록 및 포스터 초록접수 마감 기한은 4월 20일(금)까지다.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수의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