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교육부장관상 수상 쾌거
울산 학성동물병원의 성기창 원장이 대표로 있는 (사)꿈빛소금이 16일 서울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3년 제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교육부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 시상하는 상이며, 울산에서는 (사)꿈빛소금(동물매개생태교육, 대표 성기창)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성기창 대표는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동물보호교육, 청소년직업탐색 등 수의사 즉, 동물전문직업인으로서 사회적 책무인 사회공헌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친 공적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사)꿈빛소금은 2005년부터 지역사회의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물과 함께하는 세상 속에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목표를 두고, 동물과의 상호 교감을 통해 정신적으로 지치고 힘든 청소년들의 정서적, 심리적,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도움을 주어 재활과 회복, 치료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다.
한편, (사)꿈빛소금은 지난달 16일에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도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 터전'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