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작] 제16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수상작 12점
소(牛)와 사람의 교감을 표현한 ‘우리들의 대화’ 대상 수상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진행된「제16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 수상작이 발표됐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폰 촬영 사진 부문을 신설하고 국민 심사 과정을 추가하는 등 적극적인 호응 속에서 전년 대비 982점이 증가(82% 증가)한 무려 2,179건의 작품이 접수됐다(5월 10일~6월 20일).
대상은 허만현 님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우리들의 대화’가 선정됐다(사진).
책을 읽고 있는 사람에게 다가와 그 모습을 감상하는 소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심사위원들은 해당 작품이 안정적인 구도, 시선 처리, 색감 대비 등을 활용하여 소와 사람 간의 교감을 잘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최우수상은 이효희 님이 출품한 ‘우리는 서로 연결돼 있어요’로 강아지와 함께 산책 중에 쉬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포착한 작품이다.
우수상은 김창국 님의 ‘눈 오는 날의 산책’과 장영준 님의 작품 ‘가족’, 송선희 님의 ‘눈맞춤’이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은 오일주 님의 ‘할머니의 사랑’, 박선영 님의 ‘내 친구 오리 오형제’ 등 7점이 선정됐다.
공모전 수상 작품은 온라인에 전시되고, 반려동물 지역축제 순회 전시 및 동물복지 홍보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상준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동물보호 및 복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국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