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하나뿐인 지구,동물권리 특집 3부작 방영시작

13일(수) '진짜 코끼리를 만나본 적 있나요' 편 시작으로 총 3부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ebs_2015aniaml rights
EBS의 생태환경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하나뿐인 지구’가 동물권리 특집 3부작을 방영을 시작했다.

15일(금) 방송된 동물권리 특집 1부 ‘진짜 코끼리를 만나본 적이 있나요’ 편에서는 제작진이 직접 태국으로 떠나 ▲코끼리의 야생 생포 ▲어미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를 떼어내는 과정 ▲코끼리의 지능과 소통방법 ▲태국 치망마이의 코끼리 자연공원 등을 소개했다.

특히, 서커스나 트레킹에 이용되다가 구출된 코끼리들의 마지막 안식처인 치망마이 코끼리 자연공원(Elephant Nature Park)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는 후문이다.

EBS 하나뿐인 지구 동물권리 특집은 앞으로 2부 ‘오랑우탄, 사람을 고발하다(22일)’편과 3부 ‘돌고래 자유를 노래하다(29일)’편을 연이어 방송할 예정이다.

EBS 하나뿐인 지구 측은 “높은 지능을 가진 영리한 동물들이 오히려 발달된 두뇌로 인해 쇼에 이용되고 있다. 이번 방송을 통해 동물 관광 산업의 현실을 짚어보고 바람직한 동물권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EBS 하나뿐인 지구 팀은 지금까지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인간과 동물 특집 3부작’, ‘강아지 공장(퍼피밀)’ 등 동물과 관련된 내용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EBS 하나뿐인 지구,동물권리 특집 3부작 방영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