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대전광역시 첫 번째 반려동물 대축제 열린다

대전시수의사회, 충남대 수의대도 함께 참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st_dj_petfestival
제1회 대전 반려동물 대축제가 <함께해요 동물사랑>을 주제로 9월 19일(토)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이번 행사는 애견 인구 천만 시대를 맞이하여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으로 애견인과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엔비즈펫이 주관한다. 대전광역시 수의사회(회장 안세준)와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이영원)도 행사를 돕는다.

주요 행사로는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사육 방법 등을 가르쳐 줄 ‘수의사와 함께 하는 동물건강 상담’, ‘반려동물 영양상담’, ‘반려동물 문제행동 교정’ 등의 프로그램과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달리기 대회’, ‘대전광역시장배 독(Dog) 스포츠 대회’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동물 학대와 유기 방지 등을 방지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돌봄 문화 정착을 위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과 동물정책 홍보가 진행되며, 어질리티, 프리스비 시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로 제공된다. 이외에 4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반려동물 산업전시회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제공 및 할인행사도 펼쳐진다.

행사는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반려동물을 동반할 경우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야 한다.

김광춘 농업유동과장은 “이번 축제가 애견인과 시민이 열린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 반려동물 대축제에 사전등록은 링크(클릭)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펫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 petfestival.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9월 19일 대전광역시 첫 번째 반려동물 대축제 열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