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반려동물 식용금지` 캠페인 열린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sungnam_pet_festival_campaign1

5월 7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2016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반려동물 식용금지 캠페인’이 펼쳐진다. 성남은 개고기 시장으로 악명 높은 ‘모란시장’이 있는 곳이다. 이 때문에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진행될 ‘반려동물 식용금지 캠페인’이 더 주목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꾸준히 개식용 반대 운동을 펼쳐온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KARA)와 성남시수의사회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반려동물 식용 사례를 전시하고, 식용반대 퍼포먼스를 펼치는 한편, 식용반대 릴레이 서명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는 ‘반려동물 식용금지 캠페인’과 함께 ▲동물등록 캠페인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 건강 캠페인 ▲반려동물 봉사 캠페인도 진행된다.

성남시수의사회 측은 동물등록 캠페인은 성남시와 함께,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은 애신동산과 함께, 반려동물 봉사 캠페인은 애니멀 아리랑·케어 땡큐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반려동물 건강 캠페인은 직접 진행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독스포츠 대회(프리스비&어질리티), 펫팸족 선발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함께 있어 행복한 우리’를 모토로 진행되는 ‘2016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지자체 단일 최초로 진행되는 반려동물 관련 행사이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행사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페이스북 페이지(클릭)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식용금지 캠페인 페이스북 페이지(클릭)에서 캠페인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 `반려동물 식용금지` 캠페인 열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