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견 농장서 구조된 개들 돌본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

씨스타 효린과 함께 한 12기 봉사단, 화성 소재 유기동물보호소 ‘유사주’서 시설·의료봉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719natural1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단장 윤성창) 12기 봉사단이 19일 화성 ‘유사주(유기견에게 사랑을 주세요)’ 보호소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내추럴발란스 임직원과 보호소 자원봉사자들, 김현욱 원장을 비롯한 해마루동물병원 진료진, 키움애견스쿨, 퍼피스쿨 등이 참가했다. 평소 유사주의 유기동물들을 돌보고 있는 씨스타 효린도 보호소를 찾아 힘을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의 계기는 평소 유사주를 후원하던 자원봉사자가 지난 달 용인시 인근 산책로에서 식용견 농장을 발견하면서 마련됐다.

해당 자원봉사자는 “뜬장에 갇혀 잔반만 먹고 있던 열악한 환경이었다”며 “복날에 팔려 나가기 전에 살려야 한다는 생각에 이곳 저곳에 도움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농장주와 협상을 벌인 끝에 지난달 30일 개 22마리를 모두 구입하는데 성공했다.

유사주에서 개들을 데려와 돌보겠다며 손을 내밀었다. 80여마리의 개와 고양이가 생활하던 유사주에 갑자기 큰 가족이 합류한 것이다.

이날 봉사단은 구조된 개들이 지낼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보호소 시설을 손보았다.

해마루동물병원 수의사들이 구조된 수컷 개들의 중성화 수술을 실시하고 광견병 백신을 접종했다.

내추럴발란스에서 보호소 동물들이 먹을 수 있도록 약 800kg의 사료를 지원하기도 했다.

지난 2013년 조직된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은 마석 유기견보호소를 시작으로 아산 천사원, 시흥 엔젤홈, 고양 벽제보호소 등에서 정기적으로 유기동물을 돌보고 있다.

160719natural2
용인 식용견 농장에서 구조된 개들

160719natural3
블루엔젤봉사단이 구조된 개들이 지낼 공간을 새로 마련했다.

160719natural4
12기 블루엔젠봉사단에 참여해 진료봉사를 펼친 해마루동물병원

160719natural5
내추럴발란스가 보호소에 머무는 동물들이 먹을 사료를 지원했다.

식용견 농장서 구조된 개들 돌본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