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공모…9월 15일까지 접수
단체 및 개인에 농식품부 장관·노컷뉴스 사장 상 수여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제2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공모전이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CBSi 노컷뉴스가 공동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공모전’이 7월 3일부터 추천을 받기 시작했다.
포상내역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6점(단체 3점, 개인 3점), CBSi 노컷뉴스 사장상 6점(단체 3점, 개인 3점) 등 12점이다.
시민단체의 경우 농식품부 또는 지자체에 등록된 동물보호단체로 동물학대 방지 등을 위해 기여한 단체여야 하며, 지자체의 경우 효과적인 행정으로 모범을 보여야 시상 자격이 주어진다. 기업의 경우 국민들의 동물보호 인식 개선 또는 동물보호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에게 상이 수여된다.
개인수상의 경우, 동물복지와 건강증진을 위해 의료 서비스에 기여하거나 동물단체로 등록되지 아니한 지역 소규모 단체 및 지역활동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을 통해 동물보호 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람 등이 후보가 될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 15일(금)까지며, 9월 18일(월)부터 9월 29일(금)까지의 심사기간을 거쳐 수상자가 확정된다. 10월에 대전에서 개최되는 2017년도 동물보호문화축제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공모전에서는 행복한강아지들이사는집(행강, 대표 박운선), 명보영 수의사(버려진동물을위한수의사회) 등에게 상이 수여된 바 있다.
2017 대한민국 동물보호 대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노컷뉴스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