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 15주년 기념 동물보호 설문조사에 동참해주세요
8월 31일까지 설문조사 시행...추첨 통해 30명에게 선물 증정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KARA)가 설립 15주년을 맞아 ‘KARA 15주년 기념 동물보호 인식·제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8월 31일(목)까지 진행되며 설문에 참여한 사람 중 30명에게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카라는 “우리나라의 동물보호 인식이 매우 낮은 2002년, 동물보호 운동의 불모지와 같던 현실에서 카라가 활동을 시작한 만큼 우리나라의 본격적인 동물보호 운동이 이루어진 기간은 카라의 나이와 같다고 볼 수 있다”밝혔다.
이어 “단체 설립 15주년을 맞은 카라가 그동안 지나온 길들을 되돌아보면서 문득 궁금해졌다. 그 동안의 활동을 통해 카라는 어떤 단체로 자리 잡았을까? 우리나라의 동물보호 인식과 위한 제도는 어느 수준에 도달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KARA 15주년 기념 동물보호 인식·제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설문조사는 총 6개 섹션으로 되어 있으며, 응답한 내용은 무기명으로 전산 처리되고 비밀을 보장받는다. 예상 소요시간은 약 10분이다.
카라 측은 “설문조사를 통해 우리나라 동물보호 운동의 현재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확보함으로써, 현실을 직시하여 향후 실질적인 동물보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단체의 활동방향을 설정하는 데에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