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ASAVA 대회 개막…차차기 회장에 허주형 수의사 당선

일본 도쿄에서 5일간 개최...2022년 대구 FASAVA 홍보도 박차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927fasava

2019년 아시아소동물수의사대회(FASAVA Congress)가 개막했다. 25일(수)부터 29일(일)까지 5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이번 제10회 FASAVA 대회(FASAVA-Tokyo 2019)는 일본 최대 수의 학술대회인 JBVP의 연례세미나와 함께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2천여 명의 일본 수의사와 1천여 명의 해외 수의사 등 약 3천여 명의 수의사가 사전 등록했다.

26일(화) 열린 개막식에서 이시다 타쿠오(Takuo Ishida) FASAVA-Tokyo 2019 대회 조직위원장 및 JBVP 회장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수의사, 수의대생, 수의테크니션, 반려동물 임상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을 크게 환영한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도쿄에 모여 높은 수준의 강의를 영어로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시다 조직위원장은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생활은 사람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치료하고 인수공통전염병을 막고 항생제를 책임있게 사용하는 수의사의 역할은 원헬스 원메디슨(One-health, One-medicine)을 증진시키고 사회의 발전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말 하는 이시다 타쿠오 대회 조직위원장
인사말 하는 이시다 타쿠오 대회 조직위원장

한국에서는 서울대 수의대 황철용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황철용 교수는 27일 Keratinization disorder를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했다.

서울대 황철용 교수
서울대 황철용 교수

강의는 총 8개 강의실에서 동시에 열린다. 비뇨기, 신경외과, 안과, 종양, 응급의학, 고양이, 위장관, 내분비, 정형외과, 임상병리, 종양외과, 피부, 마취, 영상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29일(일)까지 이어진다.

2022년 FASAVA 대회(제13회 아시아소동물수의사회 대구대회)를 유치한 대구시수의사회와 대구시에서도 이번 대회에 참가해 FASAVA 이사진을 대상으로 2022년 대회를 홍보했다.

힐스를 비롯한 수 십개 업체가 전시장에 홍보 부스를 꾸려 참가했으며, 전 세계에서 참가한 수의사를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홍보했다. 업체 간 비즈니스 미팅도 곳곳에서 진행됐다.

힐스가 자사 부스에서 GI바이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힐스가 자사 부스에서 GI바이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25일(수) 열린 FASAVA 이사회에서는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이 북경수의사회 대표자를 19대 4로 꺾고 이사회 임원으로 선임됐다.

(왼쪽부터) 허주형 KAHA 회장, Geoffery Chen 현 FASAVA 회장
(왼쪽부터) 허주형 KAHA 회장, Geoffery Chen 현 FASAVA 회장

허주형 회장은 지오페리 첸(Geoffery Chen) 상해소동물수의사회장, 데이비드 탕(David Tan) 타이페이수의사회장, 이시다 타쿠오 회장에 이어 2023년 FASAVA대회 이후 FASAVA 회장을 역임하게 될 예정이다. 임기는 2년이다.

한국 수의사 중에서는 강종일 전 KAHA 회장이 2011년부터 FASAVA 회장을 맡아 성공적으로 협회를 이끈 바 있다.

허주형 회장은 “FASAVA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아시아태평양 각국과 교류를 통하여 아시아 각국의 동물진료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OECD 국가는 물론 아시아 각국과 비교하여 턱없이 낮은 수가를 현실화하여 왜곡된 우리나라 동물진료비를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부는 동물병원에 대한 지원은 전혀 없이 진료비 수가제와 진료비 고시제의 도입 및 진료비를 동물병원 내외부에 대한 게시 등의 법안 개정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이러한 정부의 조치에 대해 단호히 거부하고 반려동물은 물론 산업동물 전 분야에 걸쳐 자가진료의 완전철폐와 동물진료권의 완전독립을 위해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병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동물전염병 방역 현황도 아시아 각국과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2019 FASAVA 대회 개막…차차기 회장에 허주형 수의사 당선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