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수의사회 회비 인상…각 지부 수의사회비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00129gangwon4

강원도수의사회(회장 박근하)가 29일(수) 12시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2019년도 사업실적, 수입·지출 결산(안)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 ▲강원도수의사회 시행세칙 일부 개정(안)이 통과됐으며, 회비 인상안도 의결됐다.

강원도수의사회는 올해부터 인상되는 중앙회 분담금(대한수의사회비)을 충당하고자 회비를 소폭 인상했다.

강원도수의사회는 지난 2017년 대한수의사회비 인상 시에는 회비 인상 없이 증가한 중앙회 분담금을 강원도수의사회 차원에서 부담했으나, 올해 중앙회 분담금이 한 번 더 인상되며, 불가피하게 회비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수의사회의 설명을 듣고 회비 인상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참고로, 2019년 강원도수의사회 회비납부율은 82%(361명 중 294명 회비납부)로 2018년 대비 납부율이 대폭 증가하고, 미납 회원 수가 큰 수로 감소했다.

이날 의결된 회비 인상(안)에 따라, 강원도수의사회 회비(중앙회비+지부회비)는 원장 25만원, 공수의 40만원, 진료수의사 15만원, 일반수의사 15만원, 공중방역수의사 12만으로 변경됐다. 기존 회비에서 원장 회비와 공수의 회비가 각각 5만원씩 인상됐다.

강원도수의사회가 이날 회원들에게 제공한 대한수의사회 시·도 지부 연회비 현황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수의사회의 연회비는 17개 지부(군진지부 제외) 평균보다 낮은 수준이었다.

20200129association fee

한편, 강원도수의사회는 지난해 3차례 연수교육, 연탄 나눔 봉사, 원주시 동물보호센터 동물의료봉사, 동해안 산불 피해지역 무료진료 봉사활동 및 1천만원 성금 지원 등의 활동을 펼쳤다. 

동해안 산불 피해 발생 시에는 가축진료반 5개반 13명을 운영하고, 반려동물 및 야생동물 무료진료를 시행해 찬사를 받았다.

강원도수의사회는 올해 3차례 연수교육, 강원도 수의사의날, 동물의료봉사(유기동물보호소 대상 무료진료, 중성화수술, 예방접종 및 동물보호 캠페인)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으로 취소됐던 강원도 반려동물 문화축제도 재추진한다.

함께 열린 제27대 임원선거에서는 박근하 현 회장의 연임이 확정됐으며, 강원대 수의대 우흥명 교수와 강원도 동물방역과 박유진 사무관이 감사로 선출됐다.

홍성일 원장(성일동물병원), 김덕유 원장(조광동물병원)이 강원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박동선, 황성현, 김협수, 이성환, 황성연, 박종인 등 전임 분회장 및 원주시 동물병원협회장에게 강원도수의사회장 감사패가 증정됐다.

강원도수의사회 회비 인상…각 지부 수의사회비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