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으로 예정된 송년·학술대회를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한다고 10일 밝혔다.
당초 온·오프라인 병행을 추진했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번진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경기도수의사회는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COVID19 팬데믹으로 19·20일 개최 예정이던 온라인·오프라인 학술대회를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한다”며 “방역 최일선에 있는 수의사의 참여와 정부 권고사항을 준수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연수교육은 내과, 외과·방역, 고양이·행동학, 종양·응급 등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신청자 본인 아이디로 접속해 강의 1시간당 40분 이상 시청하면 연수교육 1시간이 인정된다. 경기도수의사회 소속 임상회원은 최대 10시간을 이수할 수 있다.
온라인 E-부스에 모두 참가하면 온라인 추첨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연수교육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오는 17일까지 접수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