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 서산시동물보호센터에서 ‘동물의료봉사’

보령, 아산, 서산 등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 이어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청남도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단장 송신화)이 7일(일) 서산시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을 대상으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산시 직영 동물보호소인 ‘서산시동물보호센터’는 지난 5월 1일 문을 열었다. 서산시 축산과 소속 기관이며, 충청남도 최초의 시 직영 보호소다.

지상 2층 696.75㎡ 규모의 본관 건물과 1,749㎡의 반려견 놀이터를 갖춘 서산시동물보호센터에는 수의7급 공무원이 1명 배치되어 있고, 150여 두의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다. 센터는 향후 입양카페 운영, 반려동물 교육 사업, 문화교실, 반려동물 입양 문화의날 행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서산분회 송신화, 송원규 원장, 아산분회 김길호, 신우철, 함준 원장, 천안분회 이재웅 원장, 공주분회 이용우 원장, 세종시수의사회 유재흥, 고대성 원장, 축산과 안수빈 원장이 참여했다.

이들은 총 8마리를 중성화수술(수컷 6, 암컷 2)하고, 건강검진, 심장사상충예방, 진드기예방 등을 시행했다.

충남수의사회 전무형 회장, 최기중 서산축협 조합장, 송금례 서산농업기술센터 소장도 봉사에 동참했다.

한편, 충남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은 올해 꾸준히 의료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3월 26일(금) 보령시 소재의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중성화수술, 혈액검사, 전염병 검사, 심장사상충 검사 등을 하고, 종합백신·광견병백신 접종, 외부기생충 구제, 심장사상충 예방을 진행했다.

5월 30일(일)에는 아산 천사원을 찾아 보호견을 대상으로 심장사상충 검사, 진드기매개질병 검사, 전염병 검사를 했다. 특히, 보호소 소장의 사망에 따라 15마리의 보호견을 중성화수술 한 뒤 비글구조네트워크에 인계하기도 했다.

충남수의사회 동물의료봉사단, 서산시동물보호센터에서 ‘동물의료봉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