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국경없는 수의사회 양주 동물의료봉사활동
양주 사설보호소에서 5월 정기봉사활동 진행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생명존중 사회를 위해 수의학적 의료 활동을 펼치며,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제안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사)국경없는 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 https://www.vwb.or.kr/)가 29일(일) 총 121마리를 보호 중인 경기도 양주의 한 사설보호소에서 5월 정기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수의사 18명과 건국대, 경북대, 서울대, 충남대 수의대 봉사동아리 소속 수의대생 23명이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응급상황을 대비한 의사와 자문변호사, 일반봉사자도 동참했다.
봉사팀은 오전 9시부터 암컷 20마리 중성화수술과 85마리를 대상으로 종합백신·광견병백신 접종을 시행했다. 또한, 바이오노트에서 디스템퍼, 파보, 지알디아, 심장사상충 등 각종 전염병에 대한 검사를 도왔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에서 마취를 담당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 홍보대사인 박수홍 씨와 방송인 손헌수 씨도 동참했으며, 유튜버 ‘크집사’ 측에서는 커피차를 지원해 봉사자들을 도왔다.
한편, 무무토(mumutto) 브랜드로 유명한 (주)씨에스아이엔씨(CSINC) 약 1억원 상당의 영양제를 지원했다. 기증된 영양제는 국경없는 수의사회가 방문하는 보호소 동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재영 국경없는 수의사회 대표는 “생명 문화 선진국이 되기 위해 유기동물 예방·관리가 중요하고, 이를 위해 국민과 수의사, 정부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며 “의료 사각지대 동물을 위해 국경없는 수의사회가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