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3,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최영민·허주형 후보를 만나다
수의사회 최대 현안에 대한 시각부터 출마 이유, 주요 공약 조명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제27대 대한수의사회장 선거가 1월 13일(금) 열립니다. 두 번째 직선제로 치러질 이번 선거는 최영민·허주형 두 후보의 일대일 대결로 진행됩니다.
데일리벳이 지난 28일과 30일 두 후보를 만났습니다. 공정을 기하기 위해 인터뷰는 가능한 같은 질문으로 진행했습니다.
기호1번 최영민 후보는 인터뷰에서 오랜 미디어 경험을 바탕으로 미디어 영향력을 키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미디어를 통해 수의사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인식을 개선하지 못하면, 법제·정책 등 수의사에게 필요한 과제를 실현시킬 동력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이죠.
기호2번 허주형 후보는 인터뷰에서 반려동물·농장동물·공직 등 분야별 공약을 제시하면서 회무 운영에 대한 방향성도 언급했습니다.
지난 선거에서 내건 공약들 중 3년 동안 달성하지 못한 사안에 대한 설명도 전했습니다.
두 인터뷰를 통해 후보자들이 수의사회가 직면한 중요한 문제는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공약 중에서도 우선순위로 꼽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후보의 인터뷰는 아래 제목을 클릭하면 각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2023] 대한수의사회장 후보자 인터뷰 : 기호1번 최영민
[선택 2023] 대한수의사회장 후보자 인터뷰 : 기호2번 허주형
제27대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관련 기사의 댓글은 인증회원이 로그인하여 작성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입니다. 건전한 선거 운영에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편집자주>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