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후보자 토론회, 1월 5일 인터넷 생중계
부산대·수의사법·전문의 현안 질의, 일대일 상호 토론도
제27대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후보자 토론회가 오는 5일 개최된다. 기호1번 최영민 후보와 기호2번 허주형 후보가 일대일 토론을 벌인다.
대한수의사회 임원 선거관리 규정 제31조에 의거한 이번 토론회는 1월 5일(목)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반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선거와 마찬가지로 후보자 토론회는 대한수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 주최로 1회만 열린다.
토론회는 대한수의사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vma1455)에서 생중계된다. 당일 생중계를 시청하지 못한 회원들도 녹화 중계 영상을 통해 토론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토론회는 ▲정견발표 ▲공통질의 ▲개별질의 ▲후보자 상호 질의응답 ▲마무리 발언 순으로 진행된다.
공통질의 순서에서는 두 후보자에게 수의계가 처한 현실에 대한 진단과 개선 과제, 실행방안을 묻는다.
개별질의는 후보자별로 3가지씩 주어진다. 선관위가 사전에 선정한 질문 후보군 중 본지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은 응답을 받은 6개 항목을 선발했다.
여기에는 ▲부산대 수의대 신설 문제 대응 ▲진료부 공개·인체약품 의무화 등 규제 법안 대응 ▲직업전문성강화와 수의계 발전 비전 ▲전문의 제도 추진 방향 ▲공직 기피 대안 ▲언론 대응 등이 포함된다.
각 후보자는 당일 추첨을 거쳐 배정된 개별질의항목 3개에 답변하게 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상호 질의응답에 관심이 쏠린다. 5명의 후보자가 출마해 후보자간 상호토론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었던 지난 선거와 달리, 이번 선거의 후보자 토론회는 일대일 토론이기 때문이다.
각 후보자별로 상대 후보에 2번 질의할 수 있다. 상대후보의 답변에 대한 재질의 기회도 주어진다.
선거관리위원회 측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발언시간을 관리한다. 제한된 발언시간이 초과되면 마이크 송출이 차단될 예정이다.
제27대 대한수의사회장 선거 관련 기사의 댓글은 인증회원이 로그인하여 작성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입니다. 건전한 선거 운영에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편집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