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수의사회 60주년 기념행사 및 학술대회, 5월 21일 개최
세종시수의사회 공동 개최...고양이수의사회·야생동물의학회·영양학회 참여
충청북도수의사회(회장 이승근)가 5월 21일(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60주년 기념행사 및 기념 공동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북수의사회와 세종시수의사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한국수의영양학회(KSVN), 한국야생동물의학회(KSZWM),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CBNU CVM)이 동참한다.
공동컨퍼런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5개 강의실에서 동시에 열린다.
김선아 충북대동물병원 임상교수, 박희명 건국대 교수, 서경원 서울대 교수, 장동우 충북대 교수, 한재익 전북대 교수 등 수의대 교수진과 박자실, 박소영, 이미경, 이진수 원장 등 반려동물 임상수의사, 변현섭, 정삼용, 정재관 원장 등 대동물 임상수의사, 김희종 박사, 윤승희 수의사 등 야생동물 수의사가 강사로 나선다.
오후 5시 20분부터는 충청북도수의사회 60주년 기념식이 이어진다.
기념행사에서는 전 회장단 소개 및 인사, 동영상 상영(충북수의사회 과거와 현재), 충북수의사회 현재와 미래 소개, 축하공연, 도지사 표창 수여식 등이 예정되어 있다.
반려동물 보호자를 위한 시간도 마련됐다.
충북대학교 2023 반려동물한마당이 5월 21일(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청주 신흥고등학교에서 열린다.
또한,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는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미국동물행동의학전문의(DACVB)인 김선아 충북대임상교수가 ‘이 세상에 문제견과 문제묘는 없다’를 주제로 반려동물 시민강좌를 진행한다.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승근 충청북도수의사회장은 “(사)충청북도수의사회가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자랑스럽고 행복하다”며 “충북수의사회의 ‘수의사로서 지역사회의 봉사’라는 핵심가치와 ‘시민과 더불어 성장하는 수의사회’를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수의사회의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리고 이를 축하하기 위해 60주년 기념식 및 Collabo Conference을 개최하고자 한다”며 “세종시수의사회,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수의영양학회, 한국야생동물의학회”와 함께하게 되어 더욱더 뜻깊은 행사가 됐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충청북도수의사회 60주년 기념행사 및 공동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