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의 2014년 신년교례회(2014년도 수의계 신년교례회)가 8일 12시, 성남의 한 중식당에서 개최됐다.
이 날 신년교례회에는 김옥경 회장, 박용호 농림축산검역본부장, 이준원 농식품부 차관보, 김태융 농식품부 방역총괄과장, 주이석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질병관리부장,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 서상교 경기도 축수산산림국장, 이길재 전 국회의원, 이우재 전 국회의원, 김재홍 교수, 류판동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나승렬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이상목 건국대학교 부총장, 원청길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이주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 손은필 서울시수의사회장,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 남상헌 강원도 수의사회장, 전무형 대전충남수의사회장, 임재현 대구시수의사회장, 박은호 전북수의사회장, 나익주 대령(수의병과장), 황윤재 양돈수의사회장 등 수의계 주요인사 110여명이 참석했다.
70~80명이 참석하던 예년에 비해 30~40명이 더 참석한 대규모 행사였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의 인사말을 대독한 이준원 농식품부 차관보는 "수의분야 지도자 분들을 모시는 신년교례회에 저를 초대해주신 대한수의사회 김옥경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동물진료, 가축방역, 검역 및 위생, 동물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의사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수의사분들께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느낀다"고 밝혔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은 "벌써 3번째 신년교례회 인사말을 하게 됐다"며 "3년간 14개의 하위법령을 개정할 만큼 수의계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 특히 2017년 세계수의사대회를 유치했기 때문에 다같이 세계로 미래로 뛰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