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회장 성제경)가 오는 5월 19일(금) 제65차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신약개발을 위한 전임상연구기술의 발전, 어디까지 와 있나’를 주제로 진행될 이번 연수교육은 당일 부산 라발스 호텔에서 열린다.
연수교육은 독성연구에서의 실험동물 활용과 질환모델동물의 표현형분석기술 및 해석에 대한 연구 사례를 소개한다.
‘Molecular imaging based evaluation of mRNA vaccine candidates’을 주제로 서울대학교병원 핵의학과 윤혜원 교수의 초청 강연도 진행된다.
회원 기관의 실험동물시설 환경유지 사례를 공유하는 KCLAM Communications 세션도 열린다. 고려대 의대와 기초과학연구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가 사례 발표에 나선다.
19일 집중될 강의 세션은 zoom 플랫폼으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연수교육은 실험동물수의사회 회원은 물론 실험동물연구시설 관계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면교육 사전신청은 5월 12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