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수의사회, 경북대 수의대 교수진 초청 회원 연수교육 연다
8월 3일부터 6주간 교육..3강 이상 수강 시 연수교육 시간 인정
윤서영 기자 olixsss@naver.com
0
경북대 수의대와 대구광역시수의사회가 회원 대상 임상세미나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일(목) 시작될 임상세미나는 6주간 매주 목요일 이어진다. 경북대 수의대 교수진이 연자로 나선다.
배슬기 교수가 문을 열 1강은 다양한 국소제제의 효과적인 활용법을 다룬다. 연고, 귀약, 스팟온, 네뷸라이저 등 내과와 피부과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국소제제의 종류와 적용법을 소개한다.
오예인 교수(2강)는 수액치료의 기본원리부터 종류, 모니터링, 특정 질병에 대한 수액치료 등 바로 진료에 적용할 수 있는 수액치료의 기본·응용을 조명한다.
윤성호 교수(3강)는 처음 개원하면서 가장 많이 수행하는 기본적인 수술법을 다룬다. 현장에서 하기 쉬운 실수와 주의점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장민 교수(4강)는 안전한 전신마취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제시한다. 마취 가이드라인에 기반해 마취 과정 중 놓치기 쉬운 사항을 점검하고, 안전한 전신마취를 위한 증례를 소개한다.
이기자 교수(5강)와 이상권 교수(6강)는 각각 복부 방사선과 흉부 방사선의 판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판독 시의 주의점과 판독에 따른 감별진단 목록 작성, 임상 증례를 소개한다.
대구시수의사회원 선착순 60명을 모집하며 3강 이상 수강시 연수교육 5시간이 인정된다. 수강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수의사회(053-764-3708)에 문의할 수 있다.
윤서영 기자 olixsss@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