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수의사회 40주년 기념식·제1회 인천수의컨퍼런스 11월 개최
11월 11~12일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려
(사)인천광역시수의사회(회장 박정현)가 11월 11~12일(토~일)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제1회 인천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한다.
11일(토) 오후 6시에 열릴 40주년 기념식에는 다채로운 공연과 호텔식 코스요리 갈라디너가 예정되어 있으며,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인천시수의사회 회원 및 가족은 물론, 타지부 회원도 참석할 수 있으며, 수의계 주요 인사와 함께 유정복 인천시장, 지역 국회의원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11~12일(토~일) 이틀에 걸쳐 진행될 제1회 인천수의컨퍼런스는 한국수의치과협회와 한국수의순환기학회와 함께 개최한다. 매년 2차례 연수교육을 진행해 온 인천시수의사회는 회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연수교육을 컨퍼런스 규모로 격상시켰다.
제1회 인천수의컨퍼런스에서는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수의과대학의 Aleksandra Domanjko Petrič 교수를 비롯한 17명의 강사진이 총 7개의 강의실에서 치과, 심장, 외과, 내과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이어가며, 초음파(복부, 심장) 실습세미나, 치과 실습세미나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동물보건사들을 위한 특별 세션과 대한수의사회 산하단체장 및 특별위원회 위원장 연석회의도 예정되어 있다.
수의사들이 가족들과 함께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도록 가족들을 위한 인천 관광지 투어도 마련했다. 투어는 영종도와 송도국제도시를 둘러보는 ‘MICE힐링투어’, 개항장, 월미도, 차이나타운 등을 도는 ‘현지인투어’, 대불호텔·중구생활사 전시관, 한국이민사박물관, 월미문화관 등을 방문하는 ‘한국역사문화투어’ 총 3가지 코스로 구성됐다.
박정현 인천시수의사회장은 “인천시수의사회는 지난 40년간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성장해왔다”며 “사단법인 전환, 재무건전성 확보 및 안정화, 동호회 활동 지원 강화, 세미나실 마련 및 정기심화 세미나, 인천수의컨퍼런스 개최 등은 회원 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기서 안주하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 인천시수의사회의 비전은 더욱 높고 밝아질 것”이라며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제1회 인천수의컨퍼런스에 가족분들과 함께 참석해 기쁨을 나누고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광역시수의사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제1회 인천수의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인천시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1월 8일(수)에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