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 HAB위원회(위원장 위혜진)가 CDME(Companion Dog Manners Education, 반려견예절교육 실기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동물병원협회는 지난 2010년부터 사회화기 자견을 위한 Puppy party, Puppy class 프로그램, 성견을 위한 CDME, CDMIP(반려동물예절교육자)과정, CAPP(동물매개활동) 등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위원회 측은 "이번에 실시하는 CDME Bronze 과정은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하는 기초예절교육 실기과정으로 긍정적강화교육에 입각하여 진행된다"며 "동물병원에서 반려견의 행동학을 공부하고 적용하는 것은 필수 요건이다.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동물병원협회 HAB위원회의 CDME 과정은 Bronze, Silver, Gold 등 3단계로 되어있으며, 이번에 실시되는 Bronze 과정은 이 중 1단계에 해당한다. CDME Bronze Test에 합격하면 Bronze 수료증을 발급받게 되며, Silver 과정 수강 자격이 주어진다. 또 CAPP test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교육은 4월 13일(일), 20일(일), 27일(일) 오후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한국동물병원협회 회원과 회원병원스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함께 하는 동반견의 경우, 생후 10개월령 이상의 예방접종이 완료된 반려견이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병원협회 사무국 02)522-47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