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보건사 연수교육 개최한다..9월 22일부터 3회
9·11·12월 수원·고양 돌며 선택교육 개최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대한수의사회로부터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선택교육) 실시기관으로 승인 받은 경기도수의사회는 오는 9월 22일(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첫 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동물보건사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김수연 한국동물보건사협회장의 강연으로 문을 연다.
이어 나응식 그레이스동물병원장이 보호자가 가장 많이 물어보는 고양이 관리와 질병을 2강에 걸쳐 소개한다. 한국마즈 심용희 부장이 펫로스를, 제일사료 조우재 수의영양연구소장이 반려동물 영양학의 기초를 다룬다.
동물병원 현업에 종사하는 동물보건사는 수의사법에 따라 매년 10시간의 연수교육(필수5+선택5)을 이수해야 한다.
올해 합격자 중 6월 30일 이전에 동물병원에 취업했거나, 2022~2023년도 합격자가 올해 하루라도 동물병원에 근무한 이력이 있다면 연수교육을 들어야 한다.
경기도수의사회가 제공하는 연수교육은 선택교육에 해당된다. 경기도수의사회가 주최하는 3번의 동물보건사 교육에 한 번이라도 참가하면 5시간의 선택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경기도수의사회는 11월 10일(일) 고양시, 12월 15일(일) 수원시에서 동물보건사 연수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사전등록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물보건사 연수교육 필수교육 시간은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아시아태평양수의사회 총회(FAVA 2024)에서 이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