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경호 2기` 대수 24대 집행부 공식출범

상근부회장에 이기옥 수의사..수의계 현안 대응할 특별위원회 대폭 개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사회가 3일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수석부회장 이상목 건국대학교 부총장 이하 24대 집행부 인선을 확정했다.

지난 2월 27일 열린 대한수의사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대의원들은 김옥경 회장의 추대와 부회장 및 위원장 인선 위임을 의결한 바 있다.

김옥경 회장의 두 번째 집행부는 상근부회장직을 신설하고 산하 특별위원회를 대폭 개편했다.

상근부회장은 전 집행부의 사무총장직을 대신하는 자리로서 이기옥 수의사가 선임됐다.

이기옥 수의사는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인천지원장(2009),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서울지역본부장(2012)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직능부회장에는 새로이 국제협력 부회장직을 마련, 허주형 한국동물병원협회장을 선임했다. 허 부회장은 2017년 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세계수의사대회(WVC) 준비 특별위원장을 겸임한다. 대신 전 집행부의 학술홍보국제협력위원회는 회지편찬을 주업무로 하는 학술홍보위원회로 변경됐다.

140410 대수 집행부1
대한수의사회 제24대 임원진 (자료 : 대한수의사회)

23대 집행부에서 3개(수의산업발전∙수의공직발전∙중장기발전)였던 특별위원회가 대폭 늘어 9개의 특위로 재편됐다.

특위는 각 수의계 현안에 대응하는 기구로서 김옥경 회장의 공약사안이 반영됐다.

중∙대형 동물병원과 1인원장 동물병원 간의 상생 방안을 찾기 위한 ‘동반성장’특위에 손은필 서울시수의사회장을,  ‘선거제도’ 특위에 이주호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수의연구직 수당 현실화와 수의조직강화를 추진할 ‘공직발전’특위는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에게, ‘수의학교육’특위는 김재홍 대한수의학회 이사장에게 맡겼다.

이 밖에도 ‘동물약품’특위(곽형근 한국동물약품협회 부회장), ‘수의료봉사’특위(김재영 한국고양이수의사회장), ‘여성발전’특위(이영주 경북대 교수), ‘청년소통’특위(박철 수의사) 등이 신설됐다.

 

`김옥경호 2기` 대수 24대 집행부 공식출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