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관절질환 공부` 서울시수의사회 1차 연수교육 개최

이희천·이해범 교수 강사로 나서 연수교육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0208svma_education

서울특별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의 2015년도 제1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이 8일(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됐다.

이 날 연수교육은 ‘4대 관절질환(슬관절, 고관절, 주관절, 견관절) 영상진단과 슬개골 탈구 수술 정복하기’를 주제로 이희천 교수(경상대 수의대)와 이해범 교수(충남대 수의대)가 강사로 나서 각각 ▲4대 관절질환의 영상학적 평가 ▲슬개골 탈구 정복하기 – 재탈구율 0%에 도전한다를 주제로 강의했다.

이희천 교수는 4대 관절질환의 X-ray 촬영자세·방법 등 기본적인 부분부터 판독방법, 특이소견, 수술전후 평가를 증례를 통해 쉽게 풀어냈다.

이해범 교수는 슬개골내측탈구(MPL)를 주제로 하여 ▲MPL 임상 병태생리 ▲MPL 진단 및 고려사항 ▲MPL 수술방법 ▲MPL 수술 후 관리 ▲MPL수술 후 합병증 및 해결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해범 교수는 MPL과 감별해야 할 질병으로 전십자인대 단열, 다발성관절염, LCPD, 골관절염(엉덩이뼈) 등을 소개했으며, 수술방법으로는 Trochleoplasty, TTT 등의 뼈재건술과 Lateral Imbrication 등의 연부조직 재건술법을 소개했다.

이 날 연수교육에는 200명이 넘는 수의사들이 참석했으며,  강의 자리가 부족해 책상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ANF대산물산을 비롯해 성보사이언스, 한미메드라인,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바이엘코리아, 포르자10코리아,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진산메디칼, OKVET, NH농협금융, 동도바이오텍 등에서 행사를 후원했다.

서울특별시수의사회 측은 앞으로 3월 22일, 4월 26일, 6월 14일, 7월 12일, 12월 6일 등 올해 안으로 5번의 연수교육을 더 개최할 예정이며, 9월 12~13일(토~일)에는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4대 관절질환 공부` 서울시수의사회 1차 연수교육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