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100여 명과 함께한 충북 수의사회 정기총회·연수교육
충청북도수의사회(회장 조우영)가 29일(일)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3층 합동강의실에서 ‘2015년도 정기총회 및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 날 총회에는 대한수의사회 이기옥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100여 명의 충북수의사회 회원들이 참석했다.
총회는 ▲개회사 ▲국민의례 ▲표창 ▲회장인사 ▲격려사 등의 1부와, ▲2014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감사보고, 2014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승인)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의결 ▲정관 변경(안) 의결 ▲기타토의사항 ▲공지사항 등의 의안심의가 이루어진 2부 총회가 순서대로 진행됐다.
특히, 5명의 공로자에 대한 표창 및 시상이 이루어 졌으며, 2014년도 대한수의사회 최우수지부 선정을 축하하는 세레모니도 진행됐다.
의안심의에서는 정관개정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쟁점이 되었던 사항은 다음과 같다.
변경 원안과 수정건의안 사이에서 일부 논쟁이 있었으나, 거수에 의한 참석자 2/3의 동의를 얻어 정관이 일부 수정건의안으로 가결되었다.
조우영 충북수의사회장은 지부와 분회에 대한 지역 수의사들의 무관심으로 인한 어려움을 토로하며 “회원 분들의 지부와 분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독려를 부탁드리며, 화합과 일치를 이루어 수의사 발전을 위해 같이 나가자”고 말했다.
총회가 끝난 뒤에는 2015년도 1차 연수교육이 진행됐다.
연수교육은 ▲AI의 최신 동향(충북대 모인필 교수), ▲FMD의 최신 동향(충북대 강신영 교수), ▲마약류 취급 규칙(버박코리아 이선아 수의사), ▲피부종괴, 세포검사 활용하기(한재익 박사), ▲비육우 암소의 중성화 수술(윤화영 원장), ▲개에서 왜 갑상선 기능평가를 해야 하는가(충북대 강지훈 교수)등 총 6개의 강연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