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재영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동물 복지는 인간을 위해서도 필요해˝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imjaeyoung_11

데일리벳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고양이수의사회장 김재영입니다.

희망찬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그동안 우리 수의계를 대변하는 언론지가 없어 수의계와 동물복지와 관련된 목소리를 담아 내지 못했는데 수의사의 대표 언론지인 데일리벳을 통해서 수의계와 동물보호복지와 관련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작년 한해 데일리벳 활동을 돌이켜 보면 수의계를 하나로 연결 시켜 주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해주었고 , 수의계와 동물 보호 복지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향해 한 계단씩 올라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젊은 패기로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독자 여러분!

한국고양이 수의사회는 긍정적인 고양이 문화를 만들기 위해 작년 한 해 동안 여러 활동을 진행 했습니다.

봄과 가을 두 번에 걸쳐 수의사 선생님 대상으로 고양이 임상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한 번은 수도권에서 또 한 번은 지방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지방에 계신 선생님들께서도 편하게 저명한 강사진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고양이 임상 수준이 전국적으로 상향평준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매달 열리는 열린 강의를 통해 회원 상호간 정보 공유와 새로운 학문을 바로 습득 할 수 있도록 해 명실상부한 고양이 대표 학회로써 역할을 충실히 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일부 애묘인들 사이에 퍼져 있는 비과학적 임상상식 및 민간요법을 바로잡고 올바른 고양이 건강관리 방법을 알려주는 보호자 교육을 4번에 걸쳐 전문 수의사 선생님들이 강의 하였습니다.

올해에는 ISFM(세계고양이수의사회)과 공동 주최하는 국제고양이 학술대회를 한국에서 개최 할 예정이며 고양이 보호자를 위한 고양이에 대한 올바른 건강 상식 강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일반인을 대상으로 우리사회에 만연된 부정적인 고양이 문화를 긍정적인 고양이 문화로 바꿀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매달 한 번씩 실시한 동물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의 최대 약자라 할 수 있는 동물들에게 예방접종과 구충을 실시하고 키트 검사를 통한 전염병 감염 유무를 확인했으며, 정확한 신체검사를 통해 보호소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 무엇인지 파악했습니다. 의료봉사 활동은 대한수의사회 및 지역수의사회, 각 수의과대학 학생 봉사대 및 일반 자원봉사자까지 함께 참여했으며, 올해에도 꾸준히 실시할 것입니다.

이러한 의료 봉사를 통해 축적된 질병 정보를 자료화하여 정부와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인 반려동물 관련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독자 여러분!

동물에 대한 배려가 크면 클수록, 고령화, 핵가족화 등 다변화된 사회 구조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사회적 갈등 문제가 줄어 들 거라 생각합니다.

동물의 복지는 동물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동물을 배려하는 것은 바로 인간의 복지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동물에 관심을 갖고 동물을 배려하는 사회가 된다면 물질적으로 행복한 사회가 더 이상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병신년에는 모두의 가정에 항상 기쁨과 웃음이 가득 하시길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1일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대한수의사회 동물복지위원장 김 재 영

[신년사] 김재영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동물 복지는 인간을 위해서도 필요해˝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