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수의사회,지역인재육성 위해 장학금 1천만원 쾌척
18일 무안군 승달장학회에 장학기금 전달
등록 2017.05.21 23:13:27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무안군수의사회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무안군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무안군수의사회(회장 임금기, 대한수의사회 무안군분회)는 지난 18일 무안군청을 찾아 (재)무안군 승달장학회에 지역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임금기 회장 등 4명의 회원이 활동중인 무안군수의사회는 가축전염병 예방과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승달장학회와 협약을 맺어 장학금을 기탁한 데 이해 올해 또 다시 장학금을 기탁했다.
박준수 무안군수 권한대행은 “기탁하신 장학금은 우리군 학생들이 앞으로 지역을 이끌어갈 수 있는 훌륭한 인적자원이 되도록 뜻 깊게 사용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교육정책을 통해 찾아오는 교육도시 무안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무안군 승달장학회는 1994년에 설립되어 군비 출연금, 기부금 등 104억 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930명에게 14억7,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청소년들이 학업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