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 KAHA,타이베이수의사회와 교류협력 강화
MOU 체결로 파트너십 공식화
등록 2018.03.14 09:55:55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과 타이베이수의사회(TVMA, 회장 David Tan)가 MOU를 체결하고 파트너십을 공식화했다. 양 기관은 모두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및 아시아소동물수의사회(FASAVA)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11일 타이베이시에서 열린 MOU체결식에는 허주형 회장을 비롯하여 이병렬 부회장, 정학섭 부회장, 이영훈 이사 등 KAHA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만 측에서는 타이베이수의사회장이자 차기 FASAVA회장인 David Tan회장을 비롯하여 Johnson Chang 세계수의사회장, David Chen 대만수의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타이베이수의사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의사 교류는 물론 교육, 문화, 산업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소동물 임상수의사는 물론 농장농물, 야생동물, 가금, 양돈, 영양학, 실험동물 분야까지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실무자들의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과 대만 사이에 수의분야 R&D 교류 및 문화·사회 프로그램 교류도 확대하기로 했다.
허주형 KAHA 회장은 “타이베이수의사회와 한국동물병원협회 간의 MOU 체결은 양국은 물론 나아가 아시아소동물수의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두 협회의 상호 발전을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8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AHA EXPO에 타이베이수의사회 수의사들을 초청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