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일), 2013 제5차 서울시수의사회 연수교육 개최
통증관리·진정치료 세계적 권위자 Dr. Duncan X. Lascelles 초청
서울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가 `2013년 제5차 연수교육`을 통증관리·진정치료의 세계적 권위자인 Dr. Duncan X. Lascelles 을 초청해 해외연자 특별 강좌로 개최한다.
서울시수의사회는 "제5차 수의사연수교육은 미국 수의외과 전문의 Dr. Duncan X. Lascelles를 초청, 해외연자 특별 강좌로 구성했다"며 "성공적인 진료와 예후에 있어 통증관리와 진정치료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다른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통증관리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이에 우리회에서는 통증관리와 진정치료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외과 전문의 Dr. Duncan X. Lascelles 초청강좌를 통해 로컬 동물병원의 체계적인 통증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Dr. Duncan은 수술 전후의 통증관리법과 이와 관련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 처치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Dr. Duncan X. Lascelles은 영국 브리스톨대학교에서 수의학을 공부하고,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외과 레지던시를 받았다. 그 뒤 다시 브리스톨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에서 종양학 펠로우쉽을 마쳤으며, 현재 통증관리와 종양 수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제약사 조에티스 초청으로 강의 성사
이번 강의는 조에티스 아시아지사에서 Dr. Duncan X. Lascelles 박사를 초청하면서 성사될 수 있었다.
한국조에티스 측은 "조에티스 아시아지사에서 Dr. Duncan X. Lascelles 박사를 초청해 아시아 지역 순회 강의를 진행중"이라며 "이번 서울시수의사회 연수교육은 Dr. Duncan X. Lascelles 박사의 아시아 지역 순회 강의 중 하나"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수의사회는 "이번 연수교육은 AOVET KOREA 창립 기념 세미나와 병행해서 개최된다"며 "AOVET KOREA 창립 기념 세미나 역시 골절처치와 관련하여 오전에는 이론강의를, 오후에는 실습강의를 실시함으로써 임상기술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울시수의사회 5차 연수교육은 8월 25일(일) 오전 10시부터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 223호 강의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