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수의사회가 ‘종양학의 A to Z’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10월 23일(화)부터 11월 20일(화)까지 총 5차례에 걸러 화요일 밤 9시~11시에 강남역 예인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산발적으로 임상 팁만 주는 것이 아닌 종양의 기본 개념부터 진단, 예후평가, 치료, 호스피스 케어까지 전체적인 개념을 정리한다는 목표로 세미나가 기획됐다.
▲10월 23일(화) 종양학 총론-basic ▲10월 30일(화) 종양학 총론-advanced ▲11월 6일(화) lymphoma, mammary gland tumor ▲11월 13일(화) MCT, hemangiosarcoma ▲11월 20일(화) 동물병원의 감염관리와 항생제 사용 가이드라인 순서로 강의가 진행된다.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 수의과대학 대학원에서 내과학 석사, 박사를 졸업한 오예인 수의사가 강사로 나선다.
강원대 임상수의사회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동문 선생님들께서 종양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임상에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대 임상수의사회 카페(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민지 기자 mingoo@dailyvet.co.kr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