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지난 8일(목) '2013 수의과대학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수의대 본관 3층 합동강의실에서 개최됐으며, 10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해 수의과대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수의과대학 및 수의사의 전망 소개'로 시작된 이날 프로그램은 ▲ 충북대 수의과대학/동물의료센터 홍보영상 상영 ▲ 개와 고양이의 사회행동과 의사소통 특강(강병택 교수) ▲ 충북대학교 입학사정관제 소개 ▲ 수의과대학 동아리 소개 ▲ 수의과대학 본관/신관/동물의료센터 투어 및 실험실 체험 ▲ 재학생과의 면담 ▲ 이수증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교생들에게 희망전공에 대한 이해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모집단위를 홍보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수의과대학 강의실·실험실 소개, 동물의료센터 소개 등 재학생들의 생활공간을 그대로 소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 말했다.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로 예비지원자들이 수의과대학에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사진제공 –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