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2019 제32회 반려동물 한마당 성황리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1014 ban1

191014 ban3

191014 ban4

191014 ban2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 ‘緣;연’이 주최한 2019 반려동물 한마당이 10월 5일 토요일에 경북대학교 학생주차장 및 센트럴 파크에서 열렸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경북대를 찾았다.

이날 반려동물 한마당에서는 행동교정 세미나, Q&A 토크 콘서트, OX퀴즈, 반려동물 달리기 시합 등의 행사 외에도 무료 건강검진 및 미용, 반려동물 IQ테스트, 산책 소품 만들기, 포토 스튜디오 등 15개 이상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었다.

보호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었던 Q&A 토크 콘서트에는 올펫동물병원 김지훈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대체로 반려동물의 이상행동에 대한 질문이 많았으며, 김지훈 원장은 그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며 강연을 이끌었다. 그 외에도 ‘반려견이 어떤 음식을 먹으면 안 되는가’ 등 다양한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붐비는 인파 속에서도 특히 무료 검진 부스와 무료 미용 부스, 포토스튜디오는 시간별 대기자 예약을 받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보호자들은 다양한 부스 체험을 통해 재미뿐만 아니라 정보 또한 얻어갈 수 있었다.

산책 소품 만들기 부스에서는 산책 중 반려견의 성향을 알리고 주의하는 ‘노란 리본 캠페인’을 소개했다. 영양학 부스 및 로얄캐닌 부스에서는 반려동물 영양 상태와 관리 방법 등을 설명했다.

또한 관리되지 않는 동물카페와 동물원에 대한 판넬 등을 곳곳에 배치하여 동물복지 문제에 대한 관심도 유도했다.

반려동물 한마당을 준비한 이지현·이승호 기획의원은 “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해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며 “올해 행사기록을 잘 전달해 대구·경북 최고의 반려동물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주영 기자 sjy1146@naver.com

경북대, 2019 제32회 반려동물 한마당 성황리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