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수의대 부속동물병원의 ‘2019 증례발표회’가 11월 24일(일)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1층 시청각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증례발표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강원도수의사회 소속 수의사 회원과 수의과대학 재학생 및 교수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원대 동물병원의 다양한 임상증례 발표와 임상교수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증례발표회는 오전 9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석우 수의사(Splenic mast cell tumor in a cat), 송수현 수의사(고양이 대동맥혈전의 수술적 제거와 약물치료), 이은지 수의사(조영 초음파, 간과 부신의 결절), 정윤호 수의사(Discoid lupus erythematosus in a Jindo dog), 유리나 수의사(시력 이상 환자에서의 망막전위도 검사), 문지원 수의사(심장초음파에서 Specke-tracking technique) 등 6명의 증례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증례발표에 이어 곽호현 박사의 ‘소동물 임상에서의 복강경의 최신 활용법’, 안진옥 교수의 ‘Palliative care in cancer’, 최수영 교수의 ‘CT-자주 접하는 비강 질환’ 등 3개의 특강이 이어진다.
수의사회 소속 임상수의사는 연수교육 시간 5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11월 15일(금)까지이며, VMTH@kangwon.ac.kr로 1)소속 2)서명 3)연락처 4)e-mail 주소를 작성하여 보내면 된다.
박유정 기자 windy361@gmail.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