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5일(일) 오후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미래광장에서 '제22회 동물광장'이 열렸다.
이 날 동물광장은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26대 T.O.P 학생회 주최, 대한수의사회, 강원도 수의사회, 강원대 수의대 동문회 및 여러 기업의 후원으로 열렸으며, 500여 반려동물과 800여명의 반려인 등 총 4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오후 1시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김현철 부학장님과 최성재 학생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어 ▷놀이로 배우는 훈련교실 ▷애견 달리기 ▷OX퀴즈 ▷ 플래쉬몹 ▷프레스비 어질리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매 경기 참가자와 수상자에 푸짐한 상품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상시행사로 진행된 ▷무료건강검진 ▷유기견 분양 ▷1일 어린이 수의사 ▷반려동물 간식·장난감 만들기 등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아기 돼지 Zone ▷파충류 Zone 을 두어 평소에 시민들이 쉽게 만나지 못하는 동물을 접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수의과대학 T.O.P 학생회와 댄스동아리 '바람'이 재학생들과 함께한 플래쉬몹은 'STOP IT'이라는 곡에 맞춰 율동을 하며 '동물복지(동물 유기 STOP! 동물 학대 STOP!) 메시지'를 참가자들에게 전했다.
행사는 Contest 및 올림픽 시상식과 폐회식을 끝으로 오후 5시경 마무리됐다.
최성재 강원대 수의대 학생회장은 "동물광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가슴속에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졌길 바라며, 내년에도 참여하셔서 동물들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빈다"며 동물광장 모든 참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학생기자 안상진(tkdwls0928@dailyv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