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 6기 모집한다‥6월 개강
동물보건 연관 업계 최신 경향·리더쉽 다뤄..5기까지 수료생 100명 배출
서울대학교 수의과학대학이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6월 2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에 운영될 이번 과정은 11월 3일까지 약 5개월간 이어진다.
2016년 신설된 서울대 동물보건 최고경영자과정은 동물보건 연관 분야 경영자가 갖춰야 할 업계의 최신 경향과 전문지식, 인문사회학적 소양을 다룬다. 5기까지 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과정을 운영하는 서울대 수의대는 이번 6기부터 동물보건 CEO의 혁신적·전략적·과학적 리더십을 골자로 교육과정을 개편했다.
혁신적 리더십 과정에서는 한국 사회의 트렌드와 동물산업 관련 법률,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를 다룬다.
전략적 리더십 과정은 국내외 축산업, 사료, 동물복지 등의 업계 환경과 성공적인 경영자가 되기 위한 역량을 조명한다.
과학적 리더십 과정은 원헬스(One-Health)를 기반으로 한 최신 생명과학과 동물 관련 전문지식을 소개한다.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에게는 서울대학교 총장 명의의 이수증서가 수여된다. 서울대 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되며, 서울대병원 건강검진 10%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서강문 서울대 수의대 학장은 “동물 관련 산업 최고경영자의 인문사회학적 소양과 경영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인문사회학, 경영, 법, 행정, 동물복지, 축산, 수의학, 리더십 분야 전문가의 강의와 산업시찰, 다양한 친목 활동이 진행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최고경영자과정에는 동물산업관련 기관 및 기업체의 CEO, 임원진과 예비 창업자, 동물산업 관련 금융업계 종사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오는 5월 26일(화)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vetce.snu.ac.kr)를 참고하거나 사무국(전화 02-880-1183)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