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 A to Z` 데일리벳 학생기자단 프로젝트 주제를 제안해주세요
데일리벳 8기 학생기자단, 프로젝트 주제 공모전 개최..9월 6일까지
지난달 발족한 데일리벳 제8기 학생기자단(단장 옥세린)이 향후 1년간 진행할 프로젝트 ‘수의학 A to Z’의 주제공모전을 9월 1일부터 6일까지 개최한다.
데일리벳 창간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학생기자단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우리 학교를 알립니다’를 시작으로 ‘수의사가 말하는 수의사, 그 10년 후’, ‘어서 와, ~는 처음이지?’, ‘강의실 밖 수의학’, ‘Peek a book’ 등 많은 수의대생들과 수의사의 관심을 끌 만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특히 ‘수의사가 말하는 수의사, 그 10년 후’ 프로젝트는 큰 호응을 얻어 [수의사가 말하는 수의사 – EPISODE 2]의 출간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제8기 학생기자단이 구상한 프로젝트는 ‘수의학 A to Z’로 알파벳 하나 마다 수의학 관련 키워드를 설정해 기사로 연재하는 시리즈다.
가령 ‘C’의 경우 ‘COVID-19 vaccine’을 주제로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나선 전문가를 취재할 수 있다. ‘A’는 ‘Avian vet’을 키워드로 가금수의사를 조명할 수 있다.
9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될 이번 공모전은 수의대 재학생들이 관심 있는 키워드와 주제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의 모든 수의대생(예1~본4)을 대상으로 하며, 아이디어 개수와 상관없이 공모전 참여자들 중 5명을 선정해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문조사 링크(클릭)에 접속해 A부터 L까지 관심 있는 키워드와 취재 시 꼭 포함됐으면 하는 내용을 적으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취합된 아이디어는 학생기자단 내부 회의를 거쳐 기사화된다. 향후 남은 알파벳(M~Z)에 대한 주제 공모전 역시 이어질 예정이다.
옥세린 단장은 “8기 학생기자단이 기획한 첫 활동인만큼 기대가 크다. 학생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성주 기자 elijahlee.ve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