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제40대 학생회 선거에서 ‘너나들이’ 학생회(회장 정유리, 부회장 이지호)가 당선됐다.
지난 11일 진행된 선거에 단독 출마한 너나들이 학생회는 찬성159, 반대24, 무효12표로 81.5%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선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너나들이’는 순우리말로 서로 ‘너’와 ‘나’로 부르며 터놓고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를 뜻한다. 학우들의 ‘너나들이’가 되어 소통하는 학생회가 되겠다는 의미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너나들이 학생회는 ▲운영위원회 활성화를 통한 소통의 장 마련 ▲카드뉴스 및 오픈 채팅방을 이용한 원활한 의견수렴 ▲각종 행사 개최로 학우 간 교류의 장 마련 ▲북뱅크 사업 재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학생회장으로 당선된 정유리(본1) 차기회장은 “학우들이 친한 친구들과 학교에 다니는 듯 재미있는 학교 생활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며 “‘우리 학생회 일 잘한다’라는 말을 시원하게 들을 수 있도록 즐기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지호(본1) 차기 부학생회장은 “믿고 표를 주신 학우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너나들이 같은 학생회가 되기 위해서 회장과 함께 1년간 열심히 일하겠다.” 라고 감사를 전했다.
너나들이 학생회는 겨울방학 전까지 인수인계 기간을 거친 후 정식 활동을 시작한다. 학생회 로고 공모전 등 각종 행사를 통해 학생회 조직을 더욱 공고히 꾸려 나갈 예정이다.
최지영 기자 0920cj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