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수의학아카데미 개최…전국 수의과대학에서 200명 참가
국제기구, 소동물임상, 대동물임상, 동물매개치료, 제약회사 등 9개 분야 전문가 초청
제5회 수의학아카데미가 9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약 200명의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수의사와 국제기구' 공통강의를 들은 뒤 임상 A, B, 비임상 A, B 4개 분야 중 자신이 듣고 싶은 분야를 선택해 해당 분야 강의를 들었다.
수의사와 국제기구 강의는 OIE 동물질병과학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김용주 박사가 진행했으며, 고희곤 원장(소동물임상), 권태억 원장(특수동물임상), 이호선 원장(대동물임상), Janet Han 교수(Specialist), 강종구 교수(독성연구소), 신성재 교수(의학), 장긍순 부사장(제약회사), 최윤주 교수(동물매개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선배 전문가들이 후배들을 위해 강의를 진행했다.
김용주 박사는 강의에서 "내가 국제기구에 도전한 이유는 단 하나, 아무도 시작하지 않아서"라며 "여러분이 어느 분야로 갈 지 모르겠지만 우리 사회에서 수의사로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고려하고, 어떤 꿈을 꿀 때 길이 없다고 포기하지 말고 뜻이 있다면 길을 만들어가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