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과대학학생협회, 벳아너스와 임상 교육 발전 위해 협력
벳아너스 회원 동물병원 실습, 수의사 교육 플랫폼 이용 지원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수대협)와 벳아너스가 미래 수의사를 위한 임상수의학 교육 발전에 협력한다.
수대협 김세홍 회장과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지난 28일 아이엠디티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이 같이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벳아너스는 수의과대학 학생의 임상 교육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벳아너스 회원 동물병원에서의 실습기회 제공을 추진하는 한편, 추후 공개될 벳아너스 수의사 교육 플랫폼 구독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수대협 행사에 대한 후원과 수의대생을 위한 행사·콘텐츠를 공동 기획할 계획이다.
수대협은 국내 10개 수의과대학 재학생을 대표하는 공식 단체다. 전국수의학도협의회에서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로 협회명을 변경하고, 수의학 교육 개선 및 학생 권익을 위해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7월말 출범한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Vet Honors)는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이란 가치 아래 수의사와 보호자,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동물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의사가 부가적인 업무부담에서 벗어나 본연의 업무인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회원병원을 대상으로 동물병원 공동 브랜딩, 고객 서비스, 학술 지원, 법률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수대협 김세홍 회장은 “임상 현장에 계신 선배 수의사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에 감사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의대생의 동물병원 실습이 보다 체계화되고 활발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는 “벳아너스가 가진 우수한 동물병원 인프라를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동물병원에서 요구되는 실전적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