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지난 10일 수의대 재학생을 위한 전공별 맞춤형 진로특강을 개최했다. 현장강의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학부생 1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연자로는 미국수의외과전문의(DACVS)인 김종민 박사가 나섰다. 강의는 미국 임상수의사의 근무 환경과 미국수의외과전문의 과정의 현황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종민 박사는 미국 동물병원(VCA West Coast Specialty and Emergency Animal Hospital) 시설과 수의외과전문의(DACVS)의 하루를 자세히 소개한 뒤, 본인이 전문의가 된 과정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수의외과전문의가 병원에서 하는 일은 Clinical Service(환자 진료 및 수술), Clinical teaching(4학년, 인턴, 레지던트 수의사를 대상으로 교육), Service(마케팅과 계속교육, 개원 병원과 교류), Clinical research and case report(임상연구 및 증례발표) 등 크게 4가지로 분류된다.
김종민 박사는 이날 학부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평소 학생들이 갖고 있던 질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읽었으면 하는 책도 추천했다.
김종민 박사는 ‘젊은 예비 수의사들이 있는 자리에서 동기를 주고, 앞으로 어떤 일을 할 지 고민하고 의논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성은 기자 soung0926@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