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는 수의사신문 데일리벳 제10기 학생기자단이 발족했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지난 8월 27일(토)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여름 워크숍을 열고 9기 학생기자단 수료식 및 10기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로 10기째를 맞이한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매년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각 1명씩 선발되며, 전국 수의과대학 및 수의계의 각종 소식을 전달한다.
각 학교의 생생한 소식과 다양한 수의계 소식을 전해 예비수의사들의 관심을 높이며, 기수별로 특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수의대생 실습 후기 공모전을 주관한다.
이날 워크숍은 건국대학교 동물병원, KU 동물암센터, KU I’M DOgNOR 헌혈센터 견학, 선배 학생 기자(건국대 2기 정재환 수의사) 강의, 이학범 대표의 데일리벳 소개, 윤상준 대표의 기사 작성 방법 강의, 9기 학생기자단 수료식 및 활동 보고, 시상식, 10기 학생기자단 임명식 및 임원진 선발 순으로 진행됐다.
건국대 동물병원 견학에는 학생 기자로 활동했던 건국대 동물병원 소속 정재환 수의사, 김주윤 수의사, 최현지 수의사가 인솔을 맡아 의미를 더했다.
9기 학생기자단 공로상은 경상대 김준석 학생(본2)과 전북대 성지원 학생(본3)에게, 최다기사상은 충북대 강예린 학생(본2)에게 수여됐으며, 최우수기사상은 강원대 임남희 학생(본3)이 수상했다.
10기 학생기자단 단장에는 서울대 김신우 학생(본1)이, 부단장에는 전남대 홍성난 학생(본2)이 선임됐다.
김신우 데일리벳 제10기 학생기자단장은 “데일리벳이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올해 많은 변화가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10기 학생기자단이 그 변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데일리벳 제10기 학생기자단 : 박수정(강원), 김민성(건국), 윤서영(경북), 안세정(경상), 김신우(서울), 홍성난(전남), 강주호(전북), 강해인(제주), 홍진서(충남), 박지수(충북)
김민성 기자 minsung626@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