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이 제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 명의 수료증을 전달받는 수료식을 끝으로 15주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경북대학교 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경영자의 능력 개발을 통해 미래의 경영환경을 창출하고 반려동물·산업동물 및 동물 바이오산업의 최신경향을 소개해 관련 전문 지식과 경영기법을 체계적으로 함양하는 과정이다.
8일(화) 열린 수료식에서는 제1기생 21명 전원이 수료증을 받았다.
하얀민들레 김영덕 대표, ㈜성우아이디건설 박경국 대표, 유니픽코퍼레이션 김태완 대표는 동기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여 공로상을 수상했다.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은 “어디에서나 최선을 다한다는 여러분의 자세가 여러분을 경영자로서 또 학생으로서 성공시킨 원인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곽동미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은“그간의 과정을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을 실무현장에 적절히 활용하여 사업 및 조직의 성과를 향상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사회 중추 역할을 잘 감당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준서 대구시수의사회 회장은“15주간의 대장정을 거쳐 동물산업분야의 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이룬 것 같다”며 “2기에도 각계 전문인력의 협력적 네트워킹 구축의 장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병용 경상북도수의사회 회장은 “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여러분이 전문적인 리더쉽을 발휘하여 선도적인 발전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1기 원우회 김영덕 회장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훌륭한 교수진에 의해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며 “지역 내 사업체 대표들 간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전해 듣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경북대학교 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내년 4월 시작될 예정이다(총 15주 과정).
동물산업 관련 종사자 및 예비종사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대학교 동물산업최고경영자과정 홈페이지(knuaicp.knu.ac.kr)를 참고하거나 담당자(강동진, 053-950-6894)에게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