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수의대, 방글라데시 대학 두 곳과 연구협력
방글라데시 라지샤히대학 및 방글라데시 농업대학교 수의과대학과 공동연구
윤서영 기자 olixsss@naver.com
0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방글라데시 라지샤히대학교(Rajshahi University)가 지난 2월 23일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부학장 이만휘 교수와 라지샤히대학교 부총장 골람 사비르 사타르(Golam Shabbir Sattar)는 이날 라지샤히대학교 부총장실에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M. Humayun Kabir 부총장, Jalal Uddin Sardar 수의대학장, SM Kamruzzaman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어서 방글라데시 농업대학교 수의과대학과도 연구 협력의 길을 열었다.
이만휘 부학장은 25일 방글라데시농업대 수의대 Md. Abdul Awal 학장과 Mohammad Musharraf Uddin Bhuiyan, Dr. Md. Mahmudul Alam 교수 등을 만나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각 대학의 교원∙학생을 교류하고 공동연구 등 학술활동 협력에 나선다.
방글라데시 대학교 두 곳과 연속적으로 연구협약을 맺은 경북대 수의과대학 이만휘 부학장은 “이번 방글라데시와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공동연구, 연구원 교류 및 학술정보 교환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것”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를 포함한 남부아시아 지역의 기술 발달의 기반일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서영 기자 olixsss@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