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정배동)과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수의과대학이 7월 7일 미국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대 수의과대학 학장실에서 국제교류 협정(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는 펜실베니아대 수의대 Andrew M. Hoffman 학장, Hyemi Sevening 부학장, 강원대 수의대의 정배동 학장, 박정호 수의예과장이 자리했다.
양 대학은 학생·교직원·연구원의 교육과 연구활동에 대한 상호 교류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오늘(7/31)부터 8월 9일까지 펜실베니아대 수의대 재학생 4명이 강원대 수의대를 방문한다. 강원야생동물구조센터와 서울대공원, 수도권 소재 동문 동물병원 등에서 실습·견학을 진행한다.
아울러 8월 중으로 강원대 재학생 1명이 펜실베니아대 수의대에서 제공하는 학외연수(externship) 프로그램에 참가한다.
Andrew M. Hoffman 학장은 “펜실베니아대 수의대 역사상 해외 수의과대학과의 첫 국제교류 협약”이라며 “앞으로 강원대 수의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정배동 학장은 “강원대 수의대에서 국제적인 수의사가 될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하는 좋은 계기”라고 밝혔다.
박정호 수의예과장도 “강원대 수의대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길러 국제적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수정 기자 tnwjdpark@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